교육정보화·방송연구 울산대회 시상식
교육정보화·방송연구 울산대회 시상식
  • 강은정
  • 승인 2019.09.0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상작 11편 이달 개최될 전국대회에 출품 예정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5일 중회의실에서 ‘제13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 및 ‘제27회 교육방송연구대회’의 울산대회 입상자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했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와 교육방송연구대회는 학습자의 능동적 참여와 공유·협력을 강화하는 교수·학습 활동 발굴, 현장 확산을 통해 새로운 교육에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교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지원을 위해 운영돼왔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디지털학습과 교육용소프트웨어 2개 분과로 총 9편의 출품작을 심사한 결과 수상 비율에 따라 2등급 1편과 3등급 2편이 선정됐고, 3편 모두 2인 공동작으로 6명의 초·중등 교사가 수상했다.

교육방송연구대회는 콘텐츠 활용 교수학습자료와 클립형 영상학습자료 부문의 총 23편의 출품작 중 1등급 1편, 2등급 3편, 3등급 4편, 총 8편 13명의 초등교사가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입상작 총 11편은 9월에 개최될 전국 대회에 출품 예정으로 남은 기간 입상자를 대상으로 울산교육연구정보원에서 위촉한 각 부문별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출품작을 수정·보완 할 예정이다.

대회 입상작은 에듀넷 티-클리어(w ww.edunet.net)와 울산교육연구정보원 홈페이지에서 공유할 계획이다.

교육연구정보원 박찬민 원장은 “이번 대회로 학교 현장 교사들의 연구문화가 확산되고, 우수한 교육콘텐츠나 교수학습방법이 학생중심 수업 자료로 적극 활용돼 현장의 교실수업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