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산업대학원 ‘테크노CEO 8기’문 활짝
울산대 산업대학원 ‘테크노CEO 8기’문 활짝
  • 김지은
  • 승인 2019.08.21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강생 등 80여명 참석… 제조업 혁신성장·기술경영 위주 18개 강의 구성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은 지난 20일 국제관 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테크노CEO 과정 8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은 지난 20일 국제관 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테크노CEO 과정 8기’ 개강식을 개최했다.

 

울산대학교 산업대학원(원장 박주철 산업경영공학부 교수)은 지난 20일 국제관 회의실에서 수강생 70여명을 비롯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학년도 테크노CEO 과정 8기’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은 ‘진정한 리더는 A가 아니라 B다’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CEO가 갖춰야 할 덕목은 회사 직원들과 눈높이를 같이 하고 나눔과 배려의 마음자세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솔선수범하는 등 진정한 CEO는 A가 아니라 B를 자청하는 리더이며, 불완전한 사람들이 모여 완전한 팀을 이루도록 하는 겸허한 자세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주철 원장은 “올해는 산업대학원이 개원 30주년이 되는 해로서 힘차게 새로운 도약을 하면서 특히 테크노CEO 8기 과정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제조업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혁신성장과 기술경영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8기 과정에는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장을 비롯해 오연천 울산대 총장, 한영석 현대중공업 사장,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 김지완 BNK 금융지주 회장,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前), 육동인 청와대 춘추관장(前), 김창경 교육과학기술부 차관(前), 진중권 동양대 교수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테크노CEO 8기 과정에는 신현욱 S-OIL 특별고문, 윤갑한 현대자동차 고문 등 대기업 공장장 및 임원이 14명, 박만영 콜핑 회장 등 중소기업 CEO 37명, 장호석 울들병원장 등 서비스업 및 전문직(의사, 변호사 등) 13명, 김석진 행정부시장 등 공공기관 8명 등 총 76명이 6개월간 수강하게 된다. 이날 8기를 이끌어갈 원우회장에는 박만영 (주)콜핑 회장이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