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레미콘 노동자 “레미콘제조사 운송비 인상 때까지 시청서 끝장 농성”
울산 레미콘 노동자 “레미콘제조사 운송비 인상 때까지 시청서 끝장 농성”
  • 성봉석
  • 승인 2019.07.30 23:0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건설노조 울산건설기계지부 성명서공사차질 피해 책임, 생존권 외면한 사측에 있어오늘 오후 2~5시 시청 일대서 대규모집회 예고

울산지역 레미콘 노동자 파업사태가 한 달째 이어지는 가운데 레미콘제조사들과 노조 측이 입장을 좁히지 못하면서 집단 농성과 함께 대규모 집회로 이어질 전망이다.

민주노총 건설노조 울산건설기계지부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울산시청 로비 끝장 농성에 돌입하며, 5천원인상 즉각 수용하기 전까지 우리는 시청에서 한발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건설노조 울산건설기계지부 레미콘지회 조합원 80여명은 이날 오후 4시께부터 울산시청 본관 1층 로비에서 농성하고 있다.

노조는 “지난달 말 우리는 그래도 끝까지 사측의 입장을 기다렸지만 아무런 답변도 없었기에 지난 1일 경고파업성격의 파업에 들어갔으나, 사측은 집단계약해지, 운송비동결, 집단휴업선언 담합으로 맞섰다”며 “그래서 우리는 강요된 파업이라고 부른다. 우리의 파업으로 인해 공사차질이 빚어지는 것이 아니라 최소한의 생존권 보장 요구를 외면하고 노조를 인정하지 않는 사측이 피해를 더욱 확산시키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제 우리가 물러설 곳은 없다. 5천원을 인상해도 최저임금도 안 되는데 더 무엇을 포기하라는 것이냐”며 “학교 개교, 대기업 휴무공사, 국책사업 차질로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사측에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사측에 엄중히 요구한다. 분회별 교섭을 주장으로 파업대오 흔들기를 중단하고, 울산시청에 나와 31일 이전에 운송비 5천원 인상을 해결하자”며 울산시도 책임 있게 문제해결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번 집회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울산시청과 달동사거리, 공업탑 일대에서 진행하며, 노조원 3천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남부경찰서는 교통경찰을 배치해 교통관리에 나서는 한편, 집회·행진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 또는 우회도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성봉석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