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A, 해커톤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UPA, 해커톤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정인준
  • 승인 2019.07.25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항만공사(UPA, 사장 고상환)는 오는 9월, 전국 4개 항만공사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대회 ‘스플래쉬(SPLASH)’에 참가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를 말한다.

UPA에 따르면 ‘SPLASH’는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부산국제여객터미널 5층 컨퍼런스홀에서 무박 2일 일정으로 펼쳐진다.

‘SPLASH’는 해운·항만·물류·해양레저 등 총 4가지 분야가 주제다.

참가팀은 기술거래사, 변리사, 스타트업 대표 등을 멘토단으로 구성해 실제 스타트업 사업계획서를 완성한 후 결선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참가팀 모집은 다음달 30일까지다. UPA는 모집된 아이디어를 심사해 ‘SPLASH’ 참가팀을 선정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 및 대학(원)생으로 공식 홈페이지(www.2 019splash.co.kr)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SPLASH’ 총상금은 1천만원 (대상 4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이다.

정인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