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전국 25개관 모집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전국 25개관 모집
  • 김보은
  • 승인 2019.07.1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내달 2일까지… 최대 500만원 대관료·각종 홍보물 등 지원
지난해 울주 알프스시네마 등 영남지역 4개 작은영화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우리 동네 영화 축제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올해 25개 작은 영화관으로 규모를 키운다.

작은영화관 기획전 사업단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 선정 공모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주)영화사친구가 주관한다.

공모는 지난달 30일까지 개관해 운영 중인 전국의 작은영화관을 대상으로 하며 접수는 전자우편(smallcinema@sm allcinema.co.kr)으로만 할 수 있다. 기획전의 자세한 내용과 공모요강, 신청서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홈페이지(ww w.smallcinema.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5명의 심사위원 평가로 이뤄지며 상영 안정성과 경영 상태 등의 1차 서류심사와 과업 이해도, 성과 목표 등의 본 심사를 거쳐 총 25개의 작은영화관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25개의 영화관은 기획전 진행 객석 수 기준 최대 500만원의 대관료,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국내외 예술·독립영화, 예술의전당 공연실황 등의 프로그램 상영료, 미술체험활동과 심리치료, 영화제작과정 등 연령과 주제에 맞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료와 교구, 포스터와 리플렛과 같은 각종 홍보물 등 기획전 운영에 필요한 사항 일체를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영화관까지 오기 힘든 지역 단체나 모임, 마을을 대상으로 영상 문화 체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통합 축제’ 진행 영화관으로 선정된 2개 작은영화관은 ‘영상나눔버스’와 ‘찾아가는 영화관’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