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의회 특위 한국당 의원 배제 촉구
울산 중구의회 특위 한국당 의원 배제 촉구
  • 강은정
  • 승인 2019.06.25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주민대책위원회 기자회견
민중당 울산시당 중구위원회와 중구의회 재조사 촉구 중구주민대책위원회는 25일 “중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특위) 구성에 의혹 당사자인 한국당 의원이 특위위원이 된 것에 대해 분노한다”라며 “당사자는 제척하고 재조사 제대로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이날 중구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구의회 행정사무조사 특위 발의안 통과로 인한 기쁨도 잠시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특위 위원이 됐다는 소식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다”라며 “이렇게 될 경우 조사특위가 제대로 운영될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조사위원장을 뽑는 것, 조사 전반에 관한 권한, 당 이익에 따른 반대, 회의 불참석 등을 밝히며 회의조차 열릴 수 없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 단체는 “특위 위원 구성안 채택으로 볼 때 중구의회가 재조사 의지가 있는지 묻고 싶다”라며 “재조사 의지가 있다면 조사 당사자인 현역 의원을 윤리위원회에 회부해 징계를 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 단체는 박성민 중구청장의 고소에 대해서도 “명예훼손과 허위사실유포로 고발조치 할 계획”이라며 “또한 중구의회 결과가 허위사실이 아닐 경우 무고죄로 맞고소할 것이며 박성민 전 청장은 조사특위에 나와 성실히 조사에 응하라”라고 강조했다. 강은정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