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 적대정책 폐기·현인택 내정자 철회하라”
“대북 적대정책 폐기·현인택 내정자 철회하라”
  • 윤경태 기자
  • 승인 2009.02.09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 울산본부 기자회견서 이명박 정부 비판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울산본부는 9일 오전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정부는 적대적 대북정책을 폐기하고 현인택 통일부장관 내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6.15울산본부는 “현 정부는 ‘기다리는 것도 전략’이라는 무능하고 무책임한 입장만을 고수해선 결코 민족의 불행을 막을 수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단체는 “지난 1년간 남북정상간 합의서인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은 철저히 외면한 반면 심지어 선제타격, 북 급변사태 대비책, 자유민주주의 체제로의 통일 등 북을 향한 적대정책을 노골화해 왔다”며 “이로 인해 지난달 30일 북측 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정치·군사적 대결상태 해소와 관련한 모든 합의사항을 무효화하는 한편 남북기본합의서와 부속합의서에서 다루는 서해해상군사경계선에 관한 조항들도 종국적으로 폐기를 선언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인택 내정자는 이명박 정부 취임초기 통일부 폐지론을 주장한 인물이며 구시대적 흡수통일정책인 ‘비핵·개방3000’을 입안했고 동북아와 한반도를 군사적 긴장상태로 몰아가는 대량살상무기확산방지구상(PSI)과 미사일방어체제(MD) 참여론자이자 최근 논문 이중게재, 세금탈루 의혹 등 학자로서 기본인 도덕성까지 결여됐다”고 말했다.

또 “이런 인물이 통일부 수장이 된다는 것은 통일부 스스로 존립근거를 부정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비판했다.

/ 윤경태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