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식사예절 방문교육’에 나선 중구
‘올바른 식사예절 방문교육’에 나선 중구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9.04.22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관내 90개 등록시설의 영·유아 4천명의 급식지원 책임기관인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지원센터’)가 맞춤형 방문교육을 기획해서 눈길을 끈다. 4월 22일부터 6월까지 계속되는 방문교육의 취지는 ‘올바른 식습관과 식사예절’을 나이에 맞게 가르친다는 것이다.

이 같은 구상은 어린이들의 행동 패턴을 오랫동안 지켜본 급식지원센터 관계자들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이 틀림없지 싶다. 사실 맞벌이부부가 늘어나는 시대에 일반가정에서 어린아이들의 식습관과 식사예절에 신경 써주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인지도 모른다. 더욱이 어린아이를 둔 젊은 부부들이 어릴 때 가족들한테서 그런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자랐다면 그 가정의 모습은 일일이 들여다보지 않아도 짐작이 갈 것이다.

그런 시기에 급식지원센터가 아이들의 ‘밥상머리교육’을 책임지겠다고 나선 것은 기립박수라도 쳐줄 일이다. 연령별 식사예절 교육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긴 해도 설명을 들어보면 고개가 끄덕여진다. 만1~2세 영아의 경우 ‘알록달록 채소·과일과 친해져요’라는 주제로 색깔별 물음표 주머니로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골고루 먹기’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우쳐준다고 한다. 또 만3~5세 유아는 ‘식사예절을 지켜요!’라는 주제로 식판모형을 들고 식사시간 역할놀이를 하게 해서 식사예절을 저절로 익히게 한다고 한다.

전문가 자문과 관계자 체험으로 구성한 교육프로그램이라면 교육효과는 신뢰해도 좋을 것 같다. 김진희 급식지원센터장의 말처럼 이번 교육이 밥상머리 교육의 확산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