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경제 활성화·일자리 1만개 창출 목표”
“울산지역 경제 활성화·일자리 1만개 창출 목표”
  • 김지은
  • 승인 2019.03.1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발전·지자체 고위 공무원단 지역균형발전 개선방안 토론회
13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공무원단이 한국동서발전에서 개최된 ‘지역균형발전 개선방안을 위한 토론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3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공무원단이 한국동서발전에서 개최된 ‘지역균형발전 개선방안을 위한 토론회’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주)는 13일 본사에서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공무원단을 대상으로 ‘울산 혁신도시 사례로 본 지역균형발전 개선방안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울산시 주관으로 마련된 토론회서 한국동서발전 일자리창출부장은 지난해 9월 울산시와 에너지산업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상생모델인 ‘에너지플러스시티(e+ City) 추진 업무협약’에 대해 설명했다. 각 지자체 고위 공무원으로 구성된 참석자들은 동서발전의 혁신사례를 바탕으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한국동서발전은 에너지플러스시티 추진 업무협약에 따라 울산시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신사업 중심의 산업육성(e-Clean City) △중소기업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혁신창업(Start City)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와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강화(Inno. City) △지역민과 함께 만드는 공유가치 창출(CSV) 등 4대 핵심전략을 기반으로 시가 ‘에너지신사업의 경제수도’로 재도약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2030년까지 울산지역에 총 8조원을 투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1만개 창출하겠다는 목표다.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고위정책과정 참석자는 “동서발전의 혁신사례인 에너지플러스시티(e+ City) 추진은 이전공공기관과 혁신도시의 지역상생모델로 전국의 혁신도시로 퍼져나갈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동서발전은 ‘동서발전형 사회적 가치’를 ‘공공성 확대 및 사회적 취약계층의 보호’로 정의하고, 발전공기업의 역할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고민하고 변화하기 위한 시작점으로 정의했다.

김지은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