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박물관, 설날 전통문화행사 다채
지역박물관, 설날 전통문화행사 다채
  • 김보은
  • 승인 2019.01.29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박물관 내달 5, 6일 민속놀이
대곡박물관 내달 2~6일 세시풍속

울산지역 박물관들이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맞아 다채로운 전통문화행사를 마련한다.

울산박물관은 ‘새해 복 많이 받으면 돼지, 황금빛 2019’를 주제로 다음달 5, 6일 이틀간 설날 전통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전지 쓰기, 전통 복주머니 만들기, 앞지마·팽이 꾸미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전통 사물놀이 공연, 널뛰기, 굴렁쇠놀이, 투호놀이, 팽이치기 등 민속놀이로 구성한다.

또 민속놀이 경연대회와 함께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보고 울산 역사에 대해 알아보는 ‘울산! 퀴즈 맞추고 복 받으면 돼지!’ 등 무대행사를 진행한다.

울산대곡박물관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2019년, 복 나누고 복 받는 따뜻한 설날 연휴’라는 주제로 세시풍속 체험 행사를 연다.

이번에는 관람객과 함께 호흡하는 마당놀이 형식의 전통마술공연 ‘마술 활극’을 공연한다. 5, 6일 오후 2시 박물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돼지 저금통 만들기, 복주머니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4~6일)과 차례상 차리기, 포토존, 상시 체험가능한 칠교놀이, 널뛰기, 윷놀이, 윷점, 투호놀이 등 전래놀이(2~6일)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행사참여는 울산박물관과 대곡박물관 관람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울산박물관의 경우 설 당일인 다음달 5일은 오후 12시부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울산지역 박물관의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친지들과 소중하고 따뜻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행사기간 교통이 혼잡하고 주차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고 덧붙였다.

김보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