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정보산업진흥원 ‘2019 드론쇼코리아’ 참가
울산시·정보산업진흥원 ‘2019 드론쇼코리아’ 참가
  • 김지은
  • 승인 2019.01.24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선용품 드론 운송시스템 구축사업’ 홍보… ㈜유시스·네온테크 전시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했다.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2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9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했다.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해상선용품 드론 운송시스템 구축사업’의 성과 홍보를 위해 24일부터 2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국내 드론분야 최대 전시회인 ‘2019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전시관은 드론을 형상화한 부스를 구성해 참여기업인 ㈜유시스, ㈜네온테크 각사의 선용품 배송 드론 및 기타 드론 13종을 전시하고, 전시회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체험존도 마련했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전시되는 ㈜유시스와 ㈜네온테크의 해상 선박용품 드론 시스템은 새로운 드론 물류 서비스 구현이라는 점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해상 선박용품 드론 관제시스템은 선용품 드론 운송을 위한 드론 비행 상태 관리, 임무생성, 배달결과 관리를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지원 기능 등 첨단 ICT기술이 융합된 제품으로 드론 분야 산학연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재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유시스와 ㈜네온테크 등과 함께 선용품 운송 시범운영을 수행하고 있으며, 울산 드론 전문기업인 ㈜유시스는 올해 내로 국내 서비스 검증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국내 시장진출과 더불어 세계 선용품 운송 서비스 시장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의 장광수 원장은 “해상 선박용품 드론 운송시스템 구축 사례를 중심으로 드론 신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 또 해양감시, 산단 환경감시 등 드론 수요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특화된 산업용 드론 사업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