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의회 한국당 의원들, 울산고 이전 조속 이행 촉구
북구의회 한국당 의원들, 울산고 이전 조속 이행 촉구
  • 남소희
  • 승인 2019.01.17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학교법인 정확한 입장 밝혀야”
울산시 북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울산고 이전 문제와 관련, 조속한 이행을 촉구했다.

이번 촉구는 울산고 법인이 중구 지역 내에 적정한 부지가 마련된다면 언제든지 변경하겠다는 발언을 한데 따른 것이다.

17일 울산시 북구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입장문을 발표하고 “지역사회 분열과 혼란을 조장하는 시교육청과 울산고 학교법인은 울산고 송정지구 이전에 대한 정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1954년 개교한 울산고는 여러 차례 교실증축으로 인해 2009년 실시된 건물안전 진단에서 D등급을 받아 학생들의 안전 문제가 제기됐고, 2014년 노후 건물의 콘크리트 중성화 상대평가에서 E등급을 받아 학생들의 안전에 심각한 위험이 노출되고 있다”며 “특히 지진 발생시 상당한 인명피해가 우려돼 조기신축이나 이전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울산고는 지난해 9월 오는 2022년 3월 개교를 목표로 북구 송정지구 이전 계획에 대한 시교육청의 승인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울산고의 송정지구 이전을 신속하게 승인 및 인가 처리를 합의해 현재 추진하는 상황”이라며 “그러나 지금에 와서 울산고 학교법인은 ‘남고 8개 학급이상, 재원마련’ 조건을 새로이 제시해 몸값 띄우기에 나서 혼란을 야기하고 시교육청은 정확한 입장표명을 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시교육청은 현재 입장을 밝혀 행정의 연속성과 신뢰성을 회복하고 울산고 학교법인은 이전계획이 왜 오락가락 하는지 명확한 답변을 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이번 입장문에서 울산고 이전과 관련해 북구청장이 왜 침묵으로 일관하는지에 대한 지적도 함께 나왔다. 남소희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