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 법인결산·세무조정·신고 실무교육 개최
울산상의, 법인결산·세무조정·신고 실무교육 개최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8.12.25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9일 6층 회의실

울산상공회의소는 회원사 세무·회계·총무 담당자들의 법인세 세무조정 실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내년 1월 9일 오전 9시부터 6층 회의실에서 ‘2019년 신고대비 법인결산과 세무조정·신고 실무교육’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국제세무법인의 허성호 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익금 및 익금불산입 항목과 세무조정 △손금 및 손금불산입 항목과 세무조정 △자산·부채의 취득가액과 평가 및 손익의 귀속 시기 △소득 금액 계산의 특례 등 담당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 중심의 실무형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법인결산과 세무조정 상의 유의점, 세무조정계산서 작성 요령 등 기업의 결산과 세무조정에 따른 제반 사항을 체계적으로 설명함으로써 효율적인 법인세 신고 및 조정업무 수행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상의 관계자는 “법인세의 세무 조정과 관련해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한 체크포인트를 정리함으로써 회원사 결산 업무의 효율성 증진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세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가 신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http://ulsan.korcham.net)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공회의소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