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지역 정치권, 국비확보 ‘공조’
울산시-지역 정치권, 국비확보 ‘공조’
  • 이상길
  • 승인 2018.08.09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조 실장, 국회의원 만나 사업 설명·협조 부탁
울산시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연일 발 빠른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지난 8일 송철호 시장이 기획재정부를 방문한 데 이어 9일에는 김선조 기획조정실장이 이상헌 의원, 이채익 의원, 김종훈 의원 등 국회예결위원들을 만나는 등 지역 정치권과의 공조체계를 본격화하고 있다.

현재 울산시는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내년도 정부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반영되지 않았거나 감액된 지역 현안사업의 추가 반영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의 지원사격이 어느 때보다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김선조 실장은 이날 오전 울산에서 이상헌 의원을 면담한 후 서울로 이동해 이채익 의원을 면담했다. 다음날인 10일 오후에는 김종훈 의원을 만난다.

이 자리에서 각 의원들의 소속 상임위와 지역구 사업들을 설명하고, 울산시 주요 사업들을 별도로 전달해 협조를 부탁하고 있다.

일정 관계로 만나지 못한 정갑윤 의원, 박맹우 의원, 강길부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들도 추후 만날 예정이며, 우선 해당 보좌관들을 만나 사업을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울산시 관계자는 “어느 정도 내년 정부예산안의 큰 윤곽이 나온 상황에서 지역 국회의원들의 대정부 예산 요구 등의 지원은 주요 현안사업의 추가 반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울산시는 정부안 편성 과정은 물론, 연말 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지역 정치권의 초당적 협력과 지원이 중요한 만큼 시와 지역 정치권간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이상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