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 농소1동도서관 ‘문화가 IT DAY’ 운영
울산 북구 농소1동도서관 ‘문화가 IT DAY’ 운영
  • 성봉석 기자
  • 승인 2018.06.1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백 만들기 등 공예 특강 인기

울산 북구 농소1동도서관에서 매월 한차례 진행하는 ‘문화가 IT DAY’ 원데이 프로그램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농소1동도서관은 지난 4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원데이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비누꽃 만들기, 에코백 만들기, 타일냄비받침 만들기 등의 공예 특강으로 이뤄지는 프로그램은 특히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다.

지난 4월 첫번째 프로그램은 비누꽃 만들기를, 지난달에는 냅킨아트 에코백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달에는 타일냄비받침 만들기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지난달과 이달에는 도서관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꿈틀이봉사단에서 재능기부와 재료비를 지원하기도 했다.

다음달은 고래 열쇠고리, 8월에는 원목 옷걸이, 9월에는 한복(석고) 방향제 만들기를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강의는 재능기부가 강사가 각각 맡아 운영하며, 강의에 따라 재료비 부담이 있을 수 있다.

농소1동도서관 관계자는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많고 접수한 참가자들도 100% 강의에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며 “하반기에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문화가 있는 날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소1동도서관 ‘문화가 IT DAY’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241-7430)으로 하면 되며, 프로그램 접수는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usbl.bukgu.ulsan.kr) 또는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성봉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