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장애인의 날’ 행사...金시장 장애인인권상 ‘대상’
울산, ‘장애인의 날’ 행사...金시장 장애인인권상 ‘대상’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8.04.24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제38회 장애인의날 기념식에서 김기현 울산시장이 유공자 표창을 한 뒤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울시장애인총연합회(회장 정진수)는 24일 오전 중구 동천체육관에서 주요 기관 대표, 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장애인 문화경연 및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1명, 울산시장 표창 21명, 울산시의회 의장 표창 6명, 교육감 표창 5명, 울산장애인총연합회장 표창 11명 등 총 44명이다.

김기현 시장은 이날 장애인복지와 권익증진에 기여한 공으로 정진수 (사)울산시장애인총연합회 회장으로부터 장애인인권상 대상을 수상했다. 기념식에 이어 실시된 장애인 문화경연에는 7개 공연팀이 참가해 각각의 재능을 경연하는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장애인 주간행사 기간(4월 20~26일) 중에는 각 장애인단체 등에서 탁구대회, 체육대회 등 각종 문화·체육행사도 진행된다.

이상길 기자

▲ 김기현 울산시장과 서동욱 남구청장(오른쪽)이 24일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장애인 복지와 권익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사)울산광역시장애인총연합회 정진수 회장으로부터 ‘울산장애인인권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24일 박성민 중구청장은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휠체어를 밀어주며 장애인들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