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시 ‘제한적 쇄신론’들고 나온 울산 한나라당
또다시 ‘제한적 쇄신론’들고 나온 울산 한나라당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8.11.2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지역 한나라당 정치권이 오는 2010년 지방선거에 대비해 ‘인적 쇄신론’을 재차 들고 나왔다. 이번에 당소속 시·군·구의원 51명 가운데 약 50%인 25명 정도를 교체할 것이라고 하니 “문제가 심각한 관내 2개 기초 단체장, 10~12명의 시·군·구의원을 무조건 갈아야 한다”던 지난번 ‘물갈이론’보다 다소 강도가 세진 셈이다.

이런 흐름이 나온 이유는 울산시당 뿐만 아니라 한나라당 중앙당 전략팀도 울산 6개 지역구에 과감한 ‘수혈’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지는 지난 17일자 사설에서 한나라당 울산 정치권 ‘일부 인적쇄신론’에 대해 시시비비를 가린 바 있다.

중앙당과 시당 모두가 울산지역 내부 조직에 문제가 있음을 분명히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그 범위를 한정 시킨 점, 지난 6월 초에서부터 시작된 ‘교체론’이 지금껏 유야무야됨으로써 야기된 폐단 등을 지적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한나라당 울산 정치권은 ‘인적쇄신’ 대상을 시·군·구의원 25명 정도란 범위를 미리 설정해 두고 있다. 한나라당 울산시당은 아직도 몇%, 몇 사람을 물갈이 하느냐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듯 한데 지금 필요한 것은 글자 그대로 ‘쇄신’이지 ‘형식’이 아니다. 한나라당 내부의 분위기와 달리 ‘무제한적 대상’을 요구하는 것이 지역 여론임을 알아야 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자칫 이런 인적쇄신이 ‘자기사람 심기’에 이용된다 든지 괘씸죄를 적용하는 기회로 될 우려가 있어서이다.

또 지금같은 상태에서 ‘누가, 어떤 기준으로 누구를 평가한다’는 말인가. 이번 시의회 행정사무 감사에서 일부 야당 의원들이 더 잘 한다는 평가마져 나왔다. 그래서 주민 복지 및 권익을 위해 전문가 그룹인 의사·변호사·노동계·여성계 등을 새로 영입하겠다는 의지도 충분히 이해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물갈이’는 제한적 인원을 대상으로 삼지 말고 한나라당 소속 울산시 국회의원, 광역·기초단체장, 시·군·구의원 모두가 동일 선상, 동일 조건하에서 검증 받아야 한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