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창출’로 경영철학 실천 시동
‘사회적 가치 창출’로 경영철학 실천 시동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8.02.1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150여명, 노인복지관 찾아 명절음식 만들기
▲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등 경영진과 신입사원 150여명은 19일 동대문·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명절음식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SK이노베이션의 2018년 신입사원들이 필수 교육과정 중 하나인 자원봉사활동으로 의미있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

신입사원들이 SK이노베이션의 올해 자원봉사활동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을 쏜 것이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등 경영진과 신입사원 150여명은 19일 동대문·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았다.

두 개 조로 나눠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은 신입사원들은 준비된 만두소와 만두피로 정성껏 만두를 빚고 떡국을 포장했다.

이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완성된 만두, 떡국 등 명절음식과 사회적기업 천년누리 전주제과의 전주빵 등을 전달했다.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한 신입사원들은 노인들에게 덕담을 듣고 말벗도 됐다.

명절 연휴 다음날이라 더욱 적적하던 노인들의 집에는 신입사원들의 패기와 따뜻한 마음이 전해졌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자원봉사활동은 회사가 추구하는 핵심경영 철학인 사회적 가치 창출의 첫 걸음”이라며 “회사와 사회가 함께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며 그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는 것임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입사원 윤선호(28)씨는 “그 동안 말로만 듣던 사회적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을 직접 실천하게 돼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면서 “부서배치 후에는 업무 적응 등으로 바쁘겠지만 오늘과 같은 보람된 일을 누구보다도 앞장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핵심경영 철학에 대한 이해와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문화 실천 공감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신입사원 연수에 필수과정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포함시켰다.

지난해에는 발달장애아동 특수학교인 서울 경운학교를 찾아 벽화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오는 27일 경영층과의 대화 및 수료식을 끝으로 두 달여의 연수를 마치는 신입사원들은 다음달부터 현업에 배치, 업무를 시작한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