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위생등급제 평가 효과
울산 중구, 위생등급제 평가 효과
  • 이원기 기자
  • 승인 2017.12.21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한옥 ‘최우수’ 궁중삼계탕 ‘좋음’
울산시 중구가 지역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위생등급제 평가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11월 울산 최초로 정부가 인정한 ‘별 3개’ 최우수 음식점이 탄생한데 이어 두 번째 최우수 음식점과 좋음 등급의 음식점도 선정됐다.

21일 중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12월 음식 위생관리 수준 평가를 평가를 실시한 결과, 복산동 소재 ‘청한옥(대표 최두언)’이 두 번째로 ‘별 3개’인 최우수 음식점으로, 성남동 소재 ‘궁중삼계탕(대표 김명화)’이 ‘별 1개’ 좋음 업소로 각각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개별 음식점의 영업주가 위생수준을 스스로 평가한 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하면, 식약처의 산하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 현장에 직접 방문해 위생관리 수준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위생등급제는 위생관리 수준에 따라 별 3개인 ‘최우수’, 별 2개인 ‘우수’, 별 1개인 ‘좋음’ 등의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것으로, 신청 등급에 따라 71개 항목에서 97개의 항목을 모두 충족(85점 이상)해야만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또 청한옥은 위생등급 ‘최우수’ 표지판을, 궁중삼계탕은 위생등급 ‘좋음’ 표지판을 각각 받게 된다.

등급 우수업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기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