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교실 냉·난방 93% 만족
울산지역 교실 냉·난방 93% 만족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7.11.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올해 처음으로 학생 대상 냉·난방 환경의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3%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냉·난방 환경 설정 시 학생 의견 반영 여부에 대한 조사에서는 ‘보통’ 이상 응답 비율이 92%로 상반기(1차)에 비해 4%포인트 향상됐다.

특히 두 항목에서 최고점인 ‘매우만족’과 ‘학생의견반영’에 대한 만족도는 상반기 대비 11%포인트 이상 뛰었다.

중등학생에 비해 초등학생의 만족도가 월등히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수업 시수의 장단 뿐 아니라 연령별 체감온도 및 착용 의복(교복, 자율복)에서도 차이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시교육청은 동·하절기에 쾌적한 교육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교실 냉·난방을 충분히 공급할 것을 지속적으로 안내·점검해 왔다. 올해부터는 교실 냉·난방 환경 설정 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도록 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의 온도조절 방식에 대한 학생 의견수렴 후 학교 실정에 맞게 조정할 것과, 동·하절기 중 냉·난방기의 고장으로 가동이 중단되는 일이 없도록 미리 기기를 점검할 것”을 일선학교에 당부했다.

또 “냉·난방기의 효율 증대와 청결한 교실환경을 위해 전 학교로 냉·난방기 청소에 우선 사용하도록 학교장 재량사업비를 교당 1천500만원 교부했다”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