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친환경농자재 사업신청 접수
울주군, 친환경농자재 사업신청 접수
  • 윤왕근 기자
  • 승인 2017.11.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울주군은 토양환경 보전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해 다음달 6일까지 2018년도 친환경농자재(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사업신청을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유기질비료지원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내년도에 사용하고자 하는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내년부터는 귀농 등으로 사업신청 시기에 농업경영체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도 사업을 신청 할 수 있고, 농협을 통해 비료를 공급받을 때 농업경영체 등록돼 있으면 지원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토양개량제지원은 내년도 공급대상지역에 대한 경작관계가 변경됐거나 2016년도 초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한 농업경영체도 농지정보, 비료의 종류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농지소재지 읍·면·동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신청서는 마을이장으로부터 배부 받거나 읍·면·동사무소, 지역농협 등에 비치돼 있다.

사업신청서는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직접 제출하거나 메일 또는 팩스, 마을이장 또는 작목반장에게 전달해서 신청 할 수 있다.

경영정보 등록 및 변경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 비치된 ‘농업경영체 등록 신청서’(홈페이지 다운 가능)를 작성해 방문, 우편, 팩스, 메일 등으로 주소지 관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무소에 제출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다. 윤왕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