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중구 이·미용실 위생 ‘이상 無’
울산 중구 이·미용실 위생 ‘이상 無’
  • 이원기 기자
  • 승인 2017.11.07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구청이 지역 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7년도 공중위생 서비스 수준평가 결과, 전체 57개소가 최우수업소로 선정됐다. 관계자들이 지역 이·미용실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울산시 중구지역 내 동네 이·미용실의 위생상태가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구가 지역 내 이·미용업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7년도 공중위생 서비스 수준평가 결과, 전체 57개소를 최우수업소로 선정했다.

7일 중구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13조에 따라 지역 내 이용업소 96개, 미용업소 594개를 대상으로 공중위생 서비스 수준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공중위생업소의 자체관리 능력을 향상시켜 주민들에게 보다 질 좋은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중구청은 공무원 2명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2명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운영했다.

업종에 따라 2년마다 실시되는 이번 평가는 영업자 준수사항 60%, 권장사항 40% 영역으로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이 직접 업소에 방문해 평가 기준표에 따라 평가했다.

평가 기준은 이용업의 경우 이용기구 소독장비 비치 및 작동, 커튼과 칸막이 설치여부, 별실과 유사한 시설 설치여부, 이용기구 소독에 따른 분리보관 여부, 1회용 면도날 1인 1회 사용여부, 영업신고증과 면허증 원본 게시 여부, 최종지불요금표 내·외부 게시 여부 준수다.

이용업소의 경우 미용기구 소독장비의 비치 및 작동여부, 작업장소와 응접장소, 상담실 출입문의 투명기준 준수여부, 의약품 또는 의료기기의 사용여부, 미용기구 소독에 따른 분리보관 여부, 최종지불요금표 내·외부 게시 여부 준수에 대해 점검했다. 이원기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