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울산시교육청,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7.09.20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말 결과 발표
울산시교육청은 다음달 27일까지 2017년 2차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전체와 표집대상 학교(9개교) 학부모이며, 온라인 조사(surv ey.eduro.go.kr)로 진행한다.

조사 문항은 학생 문항의 경우 학교폭력 피해·가해·목격 경험 등 학교폭력 실태 및 인식조사 21개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학부모 문항은 학교폭력의 심각성 및 원인, 예방교육 수요 등 학교폭력에 관한 전반적 인식조사로 10문항 내외이다. 예방교육 효과 등을 체크하고 학교폭력 관련 신고 등을 서술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2차 실태조사부터 달라지는 내용은 실태조사 기간 내 객관식 문항에 응답한 뒤, 신고문항까지 모두 제출하면 실태조사 기간 내 1회에 한해 응답 내용 수정이 가능하다.

객관식 문항에 응답한 후 신고 문항 ‘나중에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실태조사 기간 내에 접속해 신고문항을 제출할 수 있다. 올해 2차 조사부터 학부모 설문은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학교폭력 경험에 대한 학생들의 솔직한 응답과 비밀보장을 위해 가정에서의 개별참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 학교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결과는 오는 11월 말 학교정보공시 사이트(학교알리미: schoolinfo.go.kr)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