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기업’ 업무협의회 발족
‘울산시-기업’ 업무협의회 발족
  • 이주복 기자
  • 승인 2008.01.10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 규제완화 정책 발굴 새정부에 건의키로
▲ 기업대표자 시장업무협의회 창립 및 제1회 운영위원회가 10일 울산롯데호텔에서 열렸다. 공동 회장인 주봉현 정무부시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정동석기자
울산시가 차기 정부의 경제정책과 규제개혁 의지를 지역발전으로 연계시키기 위해 ‘대선공약 조기실현 TFT’와 ‘규제개혁 발굴팀’, ‘기업대표자 시정업무협의회’ 등을 잇따라 구성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울산시는 10일 오전 롯데호텔에서 ‘울산 기업대표자 시정업무협의회(이하 울기협)’를 발족하고 동 협의회를 통해 경제활동의 걸림돌 제거 등 신정부의 정책과 연계, 경제살리기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기업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사업의 주체로서 업계를 적극 참여시키는 한편, 신정부 출범과 함께 기업관련 정책비중이 커질 것에 대비 적극적인 협력창구로서 본 협의회를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이날 협의회 창립 및 제1회 운영위원회에서는 울산공장장협의회 회장인 조장래(효성 전무이사)씨와 주봉현 정무부시장을 공동의장으로 선출하고 지역기업의 현안 및 건의사항 수렴은 물론 기업여건 개선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등을 중점 협의했다.

울산시가 사전에 접수한 기업체 건의사항을 보면 불합리한 환경관련 규제완화·에너지공급관련 등 50여건에 이르는 등 지역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이에따라 울산시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발굴된 핵심사안은 이날 구성된 TFT를 통해 시 자체적으로 처리가능한 과제는 관련부서를 통해 개선하고 제도개선이나 법령 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인수위원회나 신정부에 전달해 적극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기업의 경영환경 개선과 현장 중심의 정책과제 개선 등에 상시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첫 발을 내딛은 것”으로 평가하면서, “향후 지역실정에 맞는 제도개선 및 정부와의 협력사업 발굴에 적극 나설 것”으로 밝혔다.

이번 울산시의 발빠른 행보가 산관협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지역기업의 경영환경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협의회는 70여개 기업체가 소속된 지역 4개 공장장 협의회 대표와 현대중공업·현대자동차·SK에너지 등 업계대표자를 비롯, 울산시와 시의회·울산상공회의소 관계자 등으로 구성돼 분기별로 회의를 가질 계획이다. /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