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조리 혼밥 NO! 혼밥 YES!
요리조리 혼밥 NO! 혼밥 YES!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7.07.26 20: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상초 학부모회 재능기부 내달말까지 ‘요리교실’
▲ 울산 울주군 천상초등학교 학부모회가 26일 요리교실을 운영해 점심을 함께 만들어 먹는 ‘혼밥(혼자 밥 먹는 것) NO!,혼(混)밥 YES!'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울산 울주군 천상초등학교 학부모회는 26일부터 8월3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요리교실을 운영해 점심을 함께 만들어 먹는 ‘혼밥(혼자 밥 먹는 것) NO!, 혼(混)밥 YES!’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한다.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미.소.천.사.(미래의 인재가 될 소중한 아이들에게 천상의 학부모가 전하는 사랑 나눔 단체)’라는 13명의 학부모자원봉사자 재능기부 단체를 조직해 여름방학 동안 ‘혼밥(혼자 밥 먹기) NO!, 혼(混)밥 YES!’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학기 중에는 학교 급식으로 필요한 영양분을 어느 정도 섭취할 수 있지만 맞벌이 가정의 자녀와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자녀들은 여름방학이 오히려 힘든 시간이 될 수 있다.

이날 수업은 대부분 소외계층이 참여하지만 낙인 효과를 방지하기 위해 또래 도우미도 함께 참여토록 했다. 요리교실 프로그램에는 ‘떠나자, 영국으로!(건강 샌드위치 만들기)’, ‘우리는 한 가족(한 입 꼬마김밥 만들기)’ 등 재능에 따라 다양하게 구성했고, 영양교육과 식사 예절 교육도 함께 하고 있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