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노사, 옥교동 조손 가정에 세탁기 깜짝 선물
현대차 노사, 옥교동 조손 가정에 세탁기 깜짝 선물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7.07.1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할머니, 이젠 손빨래 그만하세요”
▲ 현대차 울산공장 평일봉사단과 대학생 봉사자들은 19일 중구 옥교동 '조손가정'을 방문해 세탁기를 전달한 뒤 설치 해주고 있다.
“시장에서 힘들게 채소를 파는 할머니께서 손빨래까지 하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할머니께 멋진 세탁기를 선물해드리고 싶어요.”

할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는 한 조손(祖孫) 가정 어린이가 할머니를 생각하는 애틋한 마음을 엽서에 담아 현대자동차 노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원을 부탁해’에 보낸 사연이다.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봉사단과 어린이재단 대학생 봉사자들은 19일 울산시 중구 옥교동에 위치한 사연 속 조손 가정을 방문해 세탁기를 전달했다.

현대자동차 노사는 지난 5월 17일 사회공헌기금 3천만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 모금회에 기탁하고 ‘지역 아동 희망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노사는 어린이재단 울산지역본부와 함께 울산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의 소원을 담은 사연을 접수 받아 26명을 최종 선정, 이날부터 소원성취 활동 지원에 나섰다.

접수된 사연에는 △책상에서 공부를 하는 것이 소원이라는 두 형제 △여행을 가고 싶은 자신의 욕구보다 희귀질환으로 투병 중인 어머니를 위해 냉장고를 선물하고 싶다는 장애 어린이 △몸이 불편한 형, 그리고 고생하는 어머니와 함께 추억 만들기 여행을 가고 싶다는 어린이 △형편이 어려워 아버지 운동화를 신고 축구선수의 꿈을 키워가며 축구화를 간절히 원하는 어린이 등 안타깝고 감동적인 사연들이 많았다고 현대자동차는 전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노사가 마련한 작은 정성이 평범한 일상조차 누리기 힘든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규신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