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설계, 인성 가꾸기, 지성 함양
미래 설계, 인성 가꾸기, 지성 함양
  • 이상길 기자
  • 승인 2017.06.14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 상진초, 학예행사·진로체험 박람회 등 ‘진로DAY’ 행사 성료
▲ 울산 동구 상진초등학교(교장 정국일)가 14일 진로, 인성,감성,체험중심의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PRIDE 꿈꾸잡(JOB)!’ 진로DAY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울산 동구 상진초등학교(교장 정국일)는 14일 진로, 인성, 감성, 체험중심의 진로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PRIDE 꿈꾸잡(JOB)!’진로 DAY 행사를 실시했다.

전교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1부 ‘나의 꿈 짱!, 우리 꿈 짱!, 대한민국 꿈 짱!’의 학예행사와 2부 ‘PRIDE 꿈꾸잡(JOB)!’ 진로체험 박람회로 이뤄졌다.

1부 ‘나의 꿈 짱!, 우리 꿈 짱!, 대한민국 꿈 짱!’의 학예행사에서는 진로·직업 탐색 및 나의 꿈 그리기, 20년 후의 나의 모습 상상해보기 등의 학예행사를 진행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 ‘PRIDE 꿈꾸잡(JOB)!’ 진로체험 박람회에서는 ‘미래의 로봇 공학자’, ‘패션 디자이너’ 등 12개 체험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발현하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상진초는 ‘꿈을 키우고 배움과 나눔을 즐기는 Dream High 상진 꿈 제작소(자유학기)’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1학기를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일제식 학업성취도 평가를 폐지하고, 지역사회기관 연계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하는 꿈자람 동아리 활동’, ‘학생참여중심수업’, ‘핵심역량 기반 교육과정재구성’, ‘HIT 과정중심평가’, ‘진로·STEAM DAy’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체험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각자 꿈꾸는 분야에서 NO.1이 아니라 Only One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국일 교장은 “앞으로도 교육과정 재구성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를 설계하고, 인성을 가꾸고, 지성을 함양하고, 감성을 채우는 학생중심의 PRIDE 상진교육을 운영해 창의적인 사고와 바른 품성으로 꿈을 키우는 미래 인재를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