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울산 비정규직 문제 조속한 해결을”
“정부, 울산 비정규직 문제 조속한 해결을”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5.25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진보정당·정치단체 촉구
▲ 노동당 울산시당, 올산녹색당, 울산 민중의 꿈, 정의당 울산시당이 25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문재인 정부에 울산 비정규직 현안 해결을 촉구하는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동석 기자
울산의 진보정당들과 정치단체가 울산 비정규직 현안에 대한 조속한 해결을 문재인 정부에 촉구했다.

노동당과 녹색당, 정의당 울산시당과 울산민중의꿈은 25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부가 재벌개혁의 시작으로 울산 비정규직 현안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것”을 주문했다.

이들은 “한국사회의 가장 시급한 적폐는 재벌의 횡포와 비정규직의 착취문제”라며 “울산은 어느 도시보다 재벌의 문제와 노동자의 문제를 함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현대차 진우3사 비정규직 노숙농성, 울산과학대 청소노동자 파업, 현대중공업 하청노동자 고공농성 등을 예로 들며 “현대중공업은 명분없는 분사와 구조조정을 강행하며 노동자를 대량해고시키고, 현대자동차는 비정규직을 확대하고 불법파견을 은폐시키고 있다”며 “재벌의 횡포로 인한 희생의 맨 앞에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울산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노동조합을 만들었다고 업체가 계약해지 당하고, 노동조합에 가입했다고 일자리마저 가로막히는 등 헌법에 보장된 노동3권조차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며 “노조가입을 이유로 한 취업제한과 계약해지는 부당노동행위를 넘어 헌법을 파괴하는 심각한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에 이들은 “문재인 정부가 주장하는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기 위해서는 노동계 블랙리스트와 같은 명백한 불법행위를 엄단하는 것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는 울산 비정규직 현안문제를 해결하는 것에서 진정성을 보여야 한다”고 거듭 주장했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