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진보정당들 “대선후보들 비정규직 철폐 제1공약으로”
울산 진보정당들 “대선후보들 비정규직 철폐 제1공약으로”
  • 정재환 기자
  • 승인 2017.04.18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3권 보장·지역 투쟁 사업장 현안 해결 촉구
▲ 노동당 울산시당, 울산녹색당, 정의당 울산시당, 울산민중의 꿈이 18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대선후보들에게 울산의 비정규직 노동자 해결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동석 기자
울산지역 4개 진보정당(정치단체)들이 대선후보들에게 울산 비정규직 현안 해결을 촉구했다.

정의당 울산시당, 노동당 울산시당, 녹색당 울산모임, 울산민중의꿈 등은 18일 울산시의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모든 대선후보들은 사회적 약자인 비정규직 문제 해결이 가장 시급하고 중요하다는 점을 각인해야 한다”며 이같이 주문했다.

이를 위해 이들은 “대선후보들은 모든 노동자들에게 노동3권 보장을 공약해야 한다”며 “어떤 노동자도 노동조합을 만들 권리를 보장하고, 노동조합을 만든다는 이유로 탄압을 할 경우 사용자를 처벌할 수 있게 노동법을 전면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탄압받고 있는 울산의 모든 투쟁사업장에 대한 문제를 해결할 것을 즉각 약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울산은 현대자동차의 비정규직 노조 탄압, 현대중공업과 미포조선 사내하청의 무차별적 업체폐업에 맞서 고공농성에 돌입한 비정규직 하청노동자, 울산과학대 청소노동자의 장기투쟁 등 재벌의 횡포와 노조 탄압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며 “대선에 출마한 모든 후보는 울산현안 사업장 해결을 반드시 해결하겠다는 약속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비정규직 철폐는 새로운 시대에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이자 사회양극화 해소를 위한 첫 출발”이라며 “모든 대선후보들이 비정규직 철폐를 제1공약화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정재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