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출신 김기환 박사, 미래부 장관 표창
UNIST 출신 김기환 박사, 미래부 장관 표창
  • 양희은 기자
  • 승인 2016.01.0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연구 기술개발사업 주도 공로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 유공자 선정
UNIST 출신의 김기환(사진) 박사가 ‘2015년 국가연구개발 성과평가’에서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지난 연말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에너지국제공동연구 기술개발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UNIST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김진영 교수가 지도한 김 박사는 지난해 UNIST에서 박사 학위를 받은 후 현재 UNIST와 캐나다 토론토대학에서 박사후 연구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박사는 에너지국제공동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어드밴스드 머티리얼스(Advanced Matirials), 나노 레터스(Nano Letters), 나노 에너지(Nano Energy) 등 세계적인 저널에 제1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 국제 SCI 저널에 게재한 논문 편수도 총 20여 편이나 된다.

그는 “세계적인 장비와 교수진이 갖춰진 UNIST에서 연구할 수 있어서 좋은 결과를 얻을 것 같다”며 “조금 더 큰 사람으로 이끌어주기 위한 상이라고 생각하고 연구에 더욱 매진해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UNIST는 “이번 수상은 UNIST가 특정 분야에서 국가 전체를 이끄는 수준임을 방증하는 지표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양희은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