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협력체계 구축해야”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해야”
  • 윤경태 기자
  • 승인 2008.08.2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갑윤 의원, 산업기술재단이사장 면담
▲ 한나라당 정갑윤 국회의원(울산중구))은 27일 오전 한국산업기술재단 김용근 이사장과 면담을 갖고, 울산대학교가 주관하는‘환경산업 인력양성사업’과 ‘자동차 R&D 전문인력 및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 등이 원래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한나라당 정갑윤 의원(중구)은 27일 오전 한국산업기술재단 김용근 이사장과 면담을 갖고 올해부터 시작되는 ‘2단계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 중 ‘인력양성사업’이 원래 계획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술인력 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울산대학교를 주관기관으로 ‘환경산업 인력양성사업’과 ‘자동차 R&D 전문인력 및 전문기술인력 양성사업’ 등 2건이 추진중이다.

이와 함께 “울산의 자동차 산업이 전국비중, 산업집적도, 유관산업 측면에서는 우수하지만 원천기술이 취약하고 연구개발 역량이 부족하다”면서 “고기술, 고부가가치, 고생산성 산업구조로 전환하기 위해서 자동차R&D 전문인력 확보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현재 인력양성사업은 한국산업기술재단의 평가과정에서 나온 지적사항에 대한 보완이 진행중으로 다음달중 협약을 체결하면 오는 10월중으로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 윤경태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