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20개 초교 체육보조강사 배치
울산 20개 초교 체육보조강사 배치
  • 하주화 기자
  • 승인 2008.08.2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원활한 업무수행 오늘부터 29일 양일간 자체연수
▲ 시내버스활성화노사정간담회 - 27일 오전 교통관리센터 회의실에서 열린 시내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노사정 간담회에서 송병기 교통건설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김미선기자
다음달부터 울산지역 20개 초등학교에 체육보조강사가 배치된다.

울산시교육청은 교육과학기술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1천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초등 체육보조강사 지원시범사업’에 따라 울산지역 20개 학교에도 체육보조강사 1명씩을 배치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 대상학교는 궁근정초, 범서초, 청량초, 개운초, 신복초, 온남초, 화정초, 천곡초, 구영초, 동부초, 옥성초, 송정초, 다운초, 월봉초,학성초, 양사초, 옥현초, 남목초, 명정초, 무거초 등이다.

해당학교에 배치될 보조강사는 지난 7월 31일 울산시체육회 주관으로 공모를 거쳐 선발됐으며,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4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일선학교 담임교사의 부담을 경감시키고 체육수업에 대한 흥미유발을 위해 지원되는 이들 강사는 주당 21시간 보조강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월150만원의 보수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초과 수업에 대한 강사비는 단위학교로부터 각각 지급받는다.

시교육청은 체육보조강사들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28일과 29일 오전 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자체연수를 실시한다. / 하주화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