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건보공단, 건강걷기 한마당 성료
부산 건보공단, 건강걷기 한마당 성료
  • 김종창 기자
  • 승인 2014.10.27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걸으면서 건강실천 다짐”
국민건강보험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는 지난 25일 부산 초읍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에서 ‘2014 건강사랑 가족사랑 건강걷기 한마당’ 대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걷기를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 및 흡연·비만의 폐혜와 심각성을 일깨우고 건강생활실천 정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건보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시민들의 건강생활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한 상담 및 일산화 탄소측정, 암예방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이종철 화백이 시민과 함께 금연퍼포먼스를 하여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했다.

특히 대회에 참여한 시민 모두가 금연실천, 비만탈출을 외치며 건강생활을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함께 건강보험공단 홍보 대사인 가수 권성희, 방송인 오상진 아나운서의 팬사인회 및 해군 군악대 연주 · 의장대 시범공연, 아로마, 페이스페인팅, 전통차 시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했다.

조진호 부산지역본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공단은 걷기행사 등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통해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등 국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행사에는 유재중 국회의원(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 나성린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위원), 부산시 배드민턴연합회장, 부산시민단체장 등 18개 기관 단체장, 걷기 동호회 회원 등 약 5천여명이 참석했다.

부산=김종창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