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륜 환노위원장 “통상임금 부문 입법화”
신계륜 환노위원장 “통상임금 부문 입법화”
  • 권승혁 기자
  • 승인 2014.03.03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신계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은 통상임금에 대한 대법원 판결과 관련해 “해석이 모호한 부문은 입법화하고, 최대한 노동계 입장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3일 현대자동차 울산공장 노동조합을 방문해 이경훈 위원장 등 간부들과 간담회를 열고 “고용노동부가 통상임금에 대해 유권해석을 잘못해 많은 피해를 초래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신 위원장은 “노사정협의회가 마련되면 통상임금이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며, 앞으로 이를 명료하게 정리하기 위해서는 입법화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정규직 정규직화 문제에 대해서도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신 위원장은 “비정규직을 대체하는 과정에서 새로 촉탁계약직 문제가 불거지고 있다”는 노조 지적에 대해 “자료를 수집해 합당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경훈 노조위원장은 “통상임금 부문은 법적 판단을 받기 위해 노사가 소송을 진행중인 사안”이라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관심을 갖고 노조의 입장을 대변할 정책을 마련해 달라”고 요구했다.

신 위원장은 노조 방문에 앞서 윤갑한 현대차 사장을 포함한 사측 대표와도 만나 대화했다.

이날 신 위원장의 울산 방문에는 이석행 민주당 노동위원장, 임동호 민주당 울산 중구위원장 등이 동행했다.

신 위원장은 현대차 방문에 이어 플랜트 노조, 지역 환경미화원 노조 등과 잇따라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 권승혁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