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천만’체험학습 길
‘위험천만’체험학습 길
  • 주성미 기자
  • 승인 2013.12.26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버스 운전기사 만취 적발
학생들의 체험학습을 위한 관광버스의 운전기사가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됐다.

울산 남부경찰서는 26일 만취한 상태로 버스를 운전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A(57)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남구의 한 고등학교 2학년 학생 365명은 관광버스 10대를 이용해 서울 등 다른 지역으로 진로체험학습을 갈 예정이었다.

해당 학교 운동장에서 A씨는 음주단속을 실시한 경찰에 적발됐다.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정지처분에 해당되는 0.06%로 확인됐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전날 마신 술이 아침까지 깨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A씨가 운전한 버스에는 학생 40명이 탑승할 예정이었다.

경찰은 현장에서 A씨를 입건하고 학교와 관광버스 회사에 해당 사실을 알린 뒤 다른 운전기사를 투입하도록 요청했다.

이날 경찰은 학교 측의 요청을 받고 진로체험학습을 떠나기 전 운전기사 10명을 상대로 음주측정을 실시했다.

경찰은 대형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수학여행, 관광여행 등 단체 이동차량을 상대로 출발 전 음주측정과 예방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남부서는 최근까지 학교, 복지관 등 단체 이동차량을 대상으로 70여차례 사전 음주측정을 실시했다.

경찰 관계자는 “단체 이동차량 중 음주가 적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한 사람의 음주운전으로 대형교통사고로 이어질 뻔했다”고 말했다.

경찰은 단체 이동차량 운전기사에 대한 사전 음주측정과 예방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주성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