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탄압·철도민영화 중단하라”
“노동탄압·철도민영화 중단하라”
  • 강귀일 기자
  • 승인 2013.12.23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야권·시민단체, 민노총본부 공권력 투입 규탄
▲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23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민주노총 강제진입 규탄 및 철도민영화 철회 촉구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동석 기자
정부가 철도 노동자 파업과 관련해 민주노총 본부에 공권력을 투입하자 울산지역 야당과 시민단체가 일제히 반격에 나섰다.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심규명)은 23일 “의료와 철도 등에 대한 공공성을 포기하려는 정부의 어떠한 시도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은 “민주노총을 비롯한 노동계 탄압을 규탄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말씀처럼 당장 불편하다는 이유로 적당히 넘어가지 않을 것”이라며 “불편하고 힘들지만 국민과 소통하며 박근혜 정부의 불통을 바로잡아 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

통합진보당 울산시당(위원장 김진석)은 이날 내년 지방선거 당내 후보들을 앞세워 기자회견을 갖고 “불법을 동원한 노동탄압과 철도민영화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오전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실시된 회견에서 진보당 울산시장후보로 확정된 이영순 전 국회의원은 “이 땅 노동자들이 피와 투쟁으로 설립한 민주노총이 어제 폭력경찰을 앞세운 박근혜 정권에게 짓밟혔다”고 주장했다.

이 전 의원은 또 “수서발KTX는 주식회사”라며 “상법 335조는 원칙적으로 주식회사 주식의 양도양수를 제한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어 결국 민영화를 위한 사전단계이자 꼼수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 국민들이 국가권력의 불법적 폭력과 반민주·독재정권을 좌시한 역사적 사례는 단 한 번도 없다”며 “지금이라도 민영화와 노동자 탄압을 중단하고 국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김진영 정의당 울산시당 창당준비위원장도 이날 민주노총 압수수색 규탄 집회 후 한 당원이 불분명한 이유로 체포됐다며 강력 대응을 천명하는 논평을 냈다.

울산시민연대도 이날 “국가자산이자 교통 공공성을 가진 철도가 민간기업에 매각되는 것을 반대하는 국민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강경진압은 결국 민영화를 하겠다는 일방적 선언”이라는 논평을 냈다. 강귀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