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로망‘겨울바다 캠핑카’
여행의 로망‘겨울바다 캠핑카’
  • 이주복 기자
  • 승인 2013.12.19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오류캠핑장
▲ 경북 경주시 감포읍 오류해변가에 위치한 오류캠핑장.

경북 경주시 감포읍 오류캠핑장은 청정 동해를 배경으로 노송 아래 설치된 독립형 캠핑 트레일러와 야영장이 함께 배치된 힐링의 최적지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인근에는 산재된 역사유적과 소문난 깍지길과 파도소리길은 트레킹 코스로 이용자들에게 충분한 관심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이용객의 편의를 위해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지자체 최초로 레저전문가가 전담해 운영하고 있다.

오류캠핑장은 문무왕의 호국정신이 깃든 경주 바다를 배경으로 고아라해변과 어울러진 송림 속에 위치하고 있다.

이 일대는 최근 안전행정부 주관 향토자원 30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감포 깍지길’과 국토해양부 명품 해양경관 16경으로 선정된 천연기념물 제536호 ‘양남주상절리’와 이를 감상하고 체험할 수 있는 ‘파도소리길’이 위치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용방법=오류캠핑장의 캐라반 사용 시 식자재 및 수건과 세면도구는 지급되지 않는다.

캠핑장에서는 캐라반 사용자에 한해 그릴과 토치는 무상으로 대여되나 반드시 석쇠와 숯은 개인이 준비해야 하고 부탄가스 대여 시 별도로 1천원을 부담해야 한다. 야영장은 사이트당 2㎾의 용량으로 전기가 공급다.
 

▲ 일렬로 세워져 있는 오류캠핑장의 캐라반.

이용요금=캐라반 6인 기준 성수기(7-8월) 주말 18만원, 주중 15만원이며 비수기 주말 15만원, 주중 12만원이다.

야영장은 6인기준 성수기(7-8월) 주말 3만5천원, 주중 3만원이며 비수기 주말 3만원, 주중 2만5천원이다.

시설안내=야영장는 6인(만5세 이상) 기준시설로 주중은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연휴 마지막 날이며 주말은 금, 토, 법정 공휴일 전일이다. 주말 적용일은 금요일, 토요일, 공휴일 전날이다.

이용시간은 야영장은 당일 오후 1시부터 익일 오후 1시까지이다. 이용중 퇴실시간 초과시, 1~2시간까지 1만원, 4시간까지 2만원 4시간초과시 1일 사용료를 추가한다.

경주시민(주민등록기준), 국가유공자, 장애우할인은 요금을 20할인 한다.
 

▲ 캐라반의 실내전경.

캐라반안내=모든 캐라반은 6인(만5세 이상)기준이며, 내부 구조 및 시설 또한 동일하다. 이 시설은 캐라반 차량 전용 캠핑장이다.

기준 정원 외에는 수저, 침구류 등 추가 지급되지 않는다. 주중, 주말은 야영장과 동일하게 운영되며 이용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익일 오전 11시까지다.

퇴실시간 초과시, 1~2시간까지 1만원, 4시간까지 2만원 4시간초과시 1일 사용료 추가한다.

경주시민(주민등록기준), 국가유공자, 장애우할인은 요금을 20%할인한다.

예약절차=1. 예약절차

-경주오류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시설예약→예약 후 한시간 이내에 시설 사용료 입금→입금 확인 및 예약완료.

-예약상황은 휴대전화 SMS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

-야영장 및 카라반 임대는 30일전부터 가능하며 예약순서에 따라 원하시는 장소에 이용이 가능하다.

2. 시설예약

-시설의 예약은 인터넷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한다.

-예약은 시설을 사용하고자 하는 날의 30일전부터(예 : 5월 5일에 사용하고 싶으면 4월 5일 자정부터 예약이 가능).

-경주오류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현황 조회와 시설 예약을 할 수 있다.

-예약할 때 예약자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야 한다. 본인이 아니거나 예약상황과 다른 경우 시설 사용이 거부될 수 있다.

3. 시설사용료 입금

시설사용료 납부는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으로 하실 수 있다(사용료 전액을 입금해야 한다).

-예약시간으로부터 한시간 이내 결제를 진행하지 않으면 자동 예약 취소된다.

4. 예약확인 및 취소

-경주오류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내용을 확인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예약을 취소할 경우 입금한 시설사용료를 환불해 준다(금융기관 등의 수수료를 환불금에서 공제할 수 있다).

-사용일 또는 사용일에 임박해 예약을 취소할 경우 시설사용료의 일부 또는 전액을 위약금으로 처리할 수 있다.

주소 : 오류캠핑장: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산127-1번지.

연락처 : TEL 054-775-8558, FAX 054-775-8558 /

054-760-7513

글/사진=이주복·박대호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