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생포, 그곳에 가면’
‘장생포, 그곳에 가면’
  • 구미현 기자
  • 승인 2013.10.24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필 시인 두번째 시집
울산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영필 시조시인이 첫 시집 출간 후 10년 만에 두 번째 시집 ‘장생포, 그곳에 가면’(도서출판 책만드는집)을 펴냈다.

이번 시집에는 표제시 ‘장생포, 그곳에 가면’을 비롯해 ‘장생포’, ‘강가에 나앉으면’, ‘물의 길’, ‘방어진 바다’ 등 총 82편의 시가 담겼다.

시인 정수자 문학박사는 “이영필 시인은 물에 대한 사유를 드러내는 시편이 두드러진다. 울산이라는 지역적 여건이 물과 관련된 경험이나 기억을 풍부하게 만들고 시적 자극을 주었을 것”이라며 “이러한 특성은 ‘글은 곧 그 사람’이라는 오래된 명제를 환기한다”고 밝혔다.

또 “나름의 문제의식으로 잡아내는 진솔한 발견과 성찰이 돋보인다”며 “시인의 성찰이 더 다층적인 발견으로 나아가는 길목에 이번 시집은 또 하나의 징검돌이 될 것”이라고 평했다.

이영필 시인은 “첫 시집을 펴낸 지 어언 10여년의 세월이 흘렀다. 그동안 발표한 시편들이 시간의 퇴적층처럼 켜켜이 쌓여 내게 아우성을 질러댔다. 그들이 재잘거리는 말을 묶어 또 한 권의 분신을 세상에 내보낸다”고 말했다.

이영필 시인은 울주군 두동면에서 태어났으며 1994년 ‘현대시조’ 시인상, 1995년 ‘시조문학’ 추천, 같은 해 ‘경남신문’ 신춘문예에 당선돼 본격적인 문단활동을 시작했다.

2003년 시집 ‘목재소 부근’을 펴냈고 2007년 24회 성파시조문학상을 받았다.

현재 한국문인협회와 한국시조시인협회, 오늘의시조학회, 울산문인협회와 울산시조시인협회, 울산펜문학회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구미현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