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양도세 중과 폐지’ 추진
당정 ‘양도세 중과 폐지’ 추진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3.08.20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 “부동산 거래 활성위해 필요”
▲ 근본적인 전월세난 해결대책마련을 위한 당정협의회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실에서 열리기에 앞서 참석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서승환 국토교통부장관, 김기현 정책위의장, 현오석 경제부총리, 나성린, 윤상현, 박대동 의원, 신제윤 금융위원장. 뉴시스
새누리당과 정부는 20일 오후 부동산 거래 활성화와 전·월세난 대책 마련 당정협의를 열고 서민 부담 완화를 위한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는 한편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등을 추진키로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날 당정협의에서 당정은 현 전세시장 문제가 주택시장 침체로 발생했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으며 전세 수요를 매매로 전환하기 위한 거래 정상화 방안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전월세주택 공급 확대를 위해 공공임대주택의 차질 없는 공급 및 민간임대 활성화 방안 등을 강구하고 서민층의 전월세 부담 완화를 위한 금융·세제지원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당정은 이와 관련해 구체적인 방안을 오는 28일까지 마련해 국회에서 추가 당정협의를 갖고 최종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당정협의에 앞서 모두발언을 통해 부동산 거래 활성화를 위해 양도세 중과폐지 등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당정은 지난 4·1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목돈 안드는 전세제도 등을 마련해서 국회에서 통과시켰지만 그것만으로 대책을 다했다고 보기 어려운 상황으로 추가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폐지, 분양가 상한제 탄력적 적용, 아파트 리모델링 수직증축 허용 등이 꼭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양도세 중과나 분양가 상한제 등은 주택 투기 열풍이 뜨겁게 불던 부동산 시장의 열기를 식히기 위한 냉방장치였다”며 “그런데 지금 주택 매매 시장은 한 여름은 커녕 한겨울 처럼 꽁꽁 얼어붙어 있는 등 거래가 실종된 상태”라고 지적했다.

뉴시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