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설계부터 범죄예방
건축물 설계부터 범죄예방
  • 강귀일 기자
  • 승인 2013.07.30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회·경찰청 입법추진
▲ 울산지방경찰청 관계자가 30일 서동욱의장을 예방, 단독 및 공동주택에서 발생되는 강력범이 증가되고 있는 현실임을 감안해 시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건축물로 인한 범죄 예방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울산시의회가 시민과 여성의 안전을 위해 경찰청과 손을 맞잡았다.

울산지방경찰청은 단독 및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강력범이 증가함에 따라 시의회를 방문해 시민이 더욱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건축물로 인한 범죄 예방 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교환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최근 가스배관을 타고 범죄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 등 현행 건축물들이 범죄자가 쉽게 침입할 수 있는 구조로 돼 있다”며 “안전을 위해 CPTED(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을 통한 건축물에 설계기준을 정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생활환경이 자치법규에 입법화될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 협조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서동욱 의장은 “범죄예방을 위해 외부와 단절된 외벽구조로 만들던지 옥외 배관 덮개 설치나 일정높이 이하의 수목식재 계획 등 건축물의 내·외부 설계기준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 의장은 이어 “범죄는 사전예방이 최선이며 시민이 안전한 삶 영위를 위해서는 안전한 사회가 최우선”이라며 “의회 차원에서 관련 조례를 개정·발의로 건축물의 범죄예방 설계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건축물의 안전성을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귀일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