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盧 반역 대통령” 野“朴 폭군 연산군”
與“盧 반역 대통령” 野“朴 폭군 연산군”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3.06.2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LL 논란 남북정상회담록 공개, 여야 대립 격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해 북방한계선(NLL) 발언이 포함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둘러싸고 여야의 비방 수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전·현직대통령에 대한 막말도 서슴치 않고 있다.

새누리당은 노 전 대통령을 “반역의 대통령”이라고 지칭하며 비난했고, 민주당은 박근혜 대통령을 폭군 연산군에 빗대며 반격에 나섰다.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26일 당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노 전 대통령이 ‘위원장과 인식을 같이한다’, ‘북측을 변호해왔다’, ‘NLL을 바꿔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다”며 “만약 이런 것들이 진실로 밝혀진다면 노 전 대통령은 반역의 대통령이라고 규정지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정 최고위원은 또 “군통수권자인 대통령이 반국가단체에게 국가비밀 보고서를 건네주는 유출행위를 했다”며 “국가안보는 제쳐놓고 김정일 위원장의 비위를 맞추는데 급급했던 모습을 보면서 국민들은 참담함을 금치 못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심재철 최고위원도 “어떻게 대통령이라는 사람이 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반국가단체 수괴에게 국가기밀을 통째로 진상했다”며 “지구상에 이런일도 있을 수 있느냐. 대통령이 앞장서서 이적행위를 한 것이고 국기문란의 중대한 범죄행위를 저지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민주당은 새누리당이 노 전 대통령을 ‘반역의 대통령’이라고 지칭한데 대해 강력하게 반발하고, “더위에 정신 나간 사람들의 막말”이라며 반격했다.

민주당 박용민 대변인은 “새누리당은 남북경협 검토자료를 건네준 것을 국가기밀자료라고 주장하면서 반역의 대통령이라고 이야기했다”며 “진짜 국가기밀로 지켜야할 정상회담 대통령기록물은 만화책처럼 함부로 돌려보면서 남북경협 검토자료와 관련해서는 전직 대통령을 반역의 대통령이라고 지칭하는 새누리당에게 국민의 분노와 민심의 천벌이 내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새누리당 최고위원들은 그야말로 막말 최고위원들이다. 대한민국 대통령과 국민들을 모욕하는 일에는 최고 잘하는 위원들”이라며 “일찍 온 더위에 정신 나간 사람들처럼 함부로 이야기하지 말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원식 최고위원은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공개를 조선시대 무오사화, 박 대통령을 폭군인 연산군에 빗대 정부와 여당을 비판했다.

그는 “연산군은 왕이 사초를 볼 수 없다는 금기를 깨고 세조 시절 사초를 강제 열람했다”며 “연산군은 이를 계기로 수많은 선비를 제거하기 위해 무오사화를 일으켰다. 이후 연산의 시대에는 학살과 폭정으로 국민이 굶주리고 나라는 도탄에 빠졌다”고 말했다.

우 최고위원은 이어 “국정원 국기문란 사건을 덮으려 정상외교문서를 공개한 게 정치적인 생명을 유지하려고 사초 열람을 사주한 훈구파의 악랄한 수법과 무엇이 다르냐”며 “이 과정에서 박 대통령이 사주·묵인·방조했다면 연산군과 무엇이 다른가”라고 지적했다.

또한 여야는 이번 논란의 책임공방과 관련해서 민주당이 서상기·정문헌 의원의 사퇴 요구에 새누리당은 문재인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뉴시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