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새출발 계기 되길 기대”
한나라당 “새출발 계기 되길 기대”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08.06.10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은 10일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내각의 일괄사의 표명에 대해 “안타깝지만 어려운 결정”이라고 밝혔다.

조윤선 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이번 기회를 통해 민심이 수습되고 이명박 정부가 새로운 각오로 새 출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 대변인은 또 “이명박 정부가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을 섬기며 국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정부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면서 “한나라당은 이명박 정부와 함께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야권은 10일 한승수 국무총리를 비롯한 내각이 일괄사의를 표명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내면서 “조각수준의 개각을 통해 국정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통합민주당 차영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국정이 이렇게 혼란스러워지기까지 내각의 책임이 막중했으며 이런 사태까지 온 데 대해 정말 유감스럽다”며 “이명박 대통령은 국정실패에 책임있는 장관들의 사표를 반드시 수리, 도덕성과 능력 있는 사람들을 써 국정을 바로잡으라”로 촉구했다.

차 대변인은 “이렇게까지 온 가장 큰 원인중 하나는 쇠고기 재협상을 하지 않는 것”이라며 “재협상을 하지않기 위해 여러 꼼수를 부리며 민심을 잃었고 내각이 일괄사의를 표명한 원인을 제공한 만큼 이 대통령이 결자해지하라”고 요구했다.

자유선진당 박선영 대변인은 “청와대 보좌진을 대폭 교체하고 내각을 소폭 교체한다는 이야기가 들리는 데 몇명의 장관만 바꾼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내각 총사퇴는 국민의 요구인만큼 전면 조각에 준하는 형태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민주노동당은 강형구 부대변인은 “만시지탄이지만 다행이다”면서 “다만 이것으로 사태가 해결됐다고 본다면 국민적 요구에 동문서답하는 것으로, 재협상만이 사태해결의 근본 대책”이라고 주장했다. / 연합뉴스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