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방서 정다운·큰별어린이집 원생 소방안전교육
밀양소방서 정다운·큰별어린이집 원생 소방안전교육
  • 문형모 기자
  • 승인 2012.08.09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남 밀양소방서는 9일 오전 소방서를 방문한 정다운·큰별어린이집 원생 및 지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경남 밀양소방서(서장 전종성)는 9일 오전 소방서를 방문한 삼문동 소재 정다운·큰별어린이집 원생 및 지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방서에서 하는 일, 화재 발생 시 대처법, 119 신고방법 등 미취학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과 소방서 견학, 물소화기 체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일반 성인과는 달리 화재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곤란하고 순간적인 판단이 부족한 어린이들의 행동습성을 감안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집중 교육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 소방안전교육은 위기상황에서 대처능력 배양은 물론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생활화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현장 체험 위주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밀양=문형모 기자

#[밀양] 밀양시민대상 후보자 모집<br>5개부문 17~31일 접수

경남 밀양시는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제14회 밀양시민대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시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현저한 공이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상하는 제14회 밀양시민대상은 문화, 체육, 산업, 봉사, 효행 등 총 5개 부문에 대해 각급기관·단체 또는 개인으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아 선정한다.

다음달 말 시민대상 심사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공적이 현저한 1인씩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건전한 사회기풍 조성과 시민 사기를 북돋을 계획이다.

1999년에 처음 제정돼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밀양시민대상은 제1회 때 밀양백중놀이 보존을 위해 평생을 받친 故하보경옹을 선정해 시상하는 등 그 동안 문화부문 8명, 체육부문 3명, 산업부문 3명, 봉사부문 5명, 효행부분 4명 총 23명에게 시상했다.

모집에 따른 추천서 양식 및 기타 세부사항은 밀양시 홈페이지(www.miryang.go.

kr) 공고란에서 내려받거나 시청 행정과 또는 읍·면·동사무소에서 교부받아 이용할 수 있다. 밀양=문형모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