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기업 적극 지원
울산시 기업 적극 지원
  • 이주복 기자
  • 승인 2008.05.14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 중장비 생산공장 이전 부지 물색
“이화일반산업단지 앞당겨 완공” 분양 협상

울산시는 북구 중산동에 조성을 추진중인 이화일반산업단지를 현대중공업의 중장비 생산 전용공단으로 제공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14일 시에 따르면 북구 중산동 일대 총 69만5천㎡(공장용지 40만∼46만㎡)의 이화일반산업단지를 신속히 조성해 공장부지난을 겪고 있는 현대중공업에 분양하고 현대중공업은 이곳에 현재 사내의 건설장비 사업부를 이전할 것으로 전해졌다.

시와 현대중공업은 현재 분양가에 대해 협상을 진행중이며 현대중공업은 3.3㎡ 당 70만원선의 분양을 희망하고 있으나 시는 3.3㎡당 조성원가가 82만원인 점을 감안해 회사측 요구보다 많은 분양가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와 현대중공업은 분양가에 대한 협상이 빨리 진행될 경우 오는 16일께 양해각서(MOU)를 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중공업은 조선경기의 활성화에 이어 최근 중국과 인도 등지에 굴삭기 등 중장비 수출물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공장부지가 모자라자 건설장비 부문 이전부지를 물색하고 있었으며, 울산시가 기업의 역외 유출을 막기 위해 이화일반산업단지를 제공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관계자는 “오는 12월께 실시설계가 나오면 내년초 착공해 2011년까지 완공한다는 계획이지만 현대중공업의 사정을 감안해 더 빨리 완공하겠다”고 밝혔다.

/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