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 사는 것은 펀드매니저 고용하는 것
펀드 사는 것은 펀드매니저 고용하는 것
  • 울산제일일보
  • 승인 2012.03.29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의 무한경쟁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어느 한 분야의 지식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해박한 지식과 뛰어난 정보능력을 가져야 하며 작은 손실이나 이익에 대해서도 흔들림이 없어야 투자에 성공할 수가 있습니다

펀드투자로 성공하는 비결 중 한가지는 훌륭한 펀드매니저를 선택해서 오랫동안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객관적인 기준으로 선택을 해서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야 합니다.

먼저 과거 기준으로 3년에서 5년간 펀드가 나타낸 수익률을 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자산운용보고서 또는 펀드 홍보물 등을 찾아보는 것도 상당히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는 펀드가 가지는 일관성에 대한 검증이라고 보셔도 될 것입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투자원칙을 바꾸는 것은 결과적으로 펀드가 투자철학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가 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펀드운용사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뉴스는 물론이고 좋지 못한 뉴스도 분명히 전달을 해야 합니다.

펀드매니저는 확고한 투자원칙을 지속적으로 지켜 낼 필요가 있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이 없어야 합니다.

펀드매니저들이 장기적인 투자기간, 낮은 수수료, 차별화된 투자를 하고 싶어도 운용사의 단기적 전망, 높은 수수료, 그리고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을 내세울 수가 있는데 펀드매니저가 이러한 장애들을 극복하고 어떻게든 자신의 투자철학을 지켜내는가는 펀드매니저가 아닌 투자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2008년도 국내 한 일간지에 따르면 각종 연·기금이 외부에 펀드를 위탁하는 데 있어서 큰 중점을 두는 부분이 “펀드스타일이 지켜지고 있는가” 였습니다.

이는 펀드스타일이 명확해야 시장변동에 따른 수익률 예측이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스타일은 단기간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동안에 형성 되는 것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투자를 한다는 것은 예상 가능한 수익률을 가져볼 수 없다는 의미일수도 있습니다.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