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설명과 함께 두려움 없이 떠나는 여행
친절한 설명과 함께 두려움 없이 떠나는 여행
  • 김영수 기자
  • 승인 2008.05.0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답사 떠나기 좋은 ‘시티투어’
휴일이 많은 5월. 따분하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이 주어지는 달. 파란 물감을 풀어놓은 것 같은 하늘, 따사로운 햇살, 그리고 꽃향기 물씬 풍기는 봄바람은 어디론가 떠나 떠나고 싶게 만든다. 하지만 낮선 곳으로 떠난다는 두려움은 모처럼 마음먹은 여행을 주저하게 하는 가장 큰 적. 이런 두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여행방법이 있다. ‘시티투어’가 바로 그것. 전문가들에게 지역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으며 곁에 가까이 있어 그냥 지나쳐 버린 지역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는 가장 경제적이고 편리한 여행 방법이다. 한발짝만 빗겨서서 주변을 둘러보면 우리가 살고 있는 고장이 보인다.

곁에 두고 몰랐던 지역문화 탐방 유익

값싸고 편리하게 이용… 후회없는 선택

■ 울산 시티투어=울산시티투어의 장점은 울산의 각종 문화유적, 관광지, 산업시찰지등을 테마별로 선택해 관광할 수 있다는 것.

울산시티투어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일별로 6개의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화요일은 ‘생태환경 탐방’이라는 주제로 회야정수장 선바위 들꽃 학습원 태화강 생태공원을 방문한다. 수요일은 ‘산업탐방-1’으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등지를 견학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목요일에는 울산역사탐방으로 언양읍성, 언양지석묘, 천전리 각석, 박제상 유적지를 돌아보고, 금요일에는 SK에너지 현대자동차등의 산업체를 시찰한다. 토요일은 울산 문화체험이라는 주제로 망해사지석조부도 서생포왜성 외고산 옹기마을을 관광하고 일요일에는 간월사지- 작괘천 등을 돌아보는 울산사랑탐방이 실시된다.

요일별 정기투어외에도 맞춤투어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맞춤코스로는 매주 월요일 현대자동차∼현대중공업∼대왕암공원∼SK를 둘러보는 산업현장투어, 수요일 SK∼처용암∼개운포성지∼문수경기장∼외고산옹기마을로 이어지는 옹기문화체험, 금요일에는 대왕암공원∼울기등대 야경∼주전봉수대 야경∼무룡산 야경을 즐기는 울산야경코스가 각각 실시된다.

울산시티투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남구 태화호텔앞 강변 둔치 주차장에서 출발한다.

△문의 : 울산시 관광과 052- 229-3852, 태화세계로여행 052-271-6633 http://www.ulsancitytour.com/

■ 통영시티투어=통영 시티투어는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절경과 통영의 필수 관광코스를 하루동안 알차고 편리하게 돌아볼 수 있는 것이 자랑거리.

통영 시티투어는 한산도 제승당, 삼도수군통제영의 세병관, 거북선에서 인간 이순신의 면모를 확인하고 향토예술관 착량묘 산양일주로 미륵산 케이블카 수산과학관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통영 시티 투어도 특별 테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통영대교 와 통영운하의 야경 을 돌아보는 ‘야경코스’와 욕지도를 탐방하는 ‘욕지도 여행코스’ 한산도를 돌아보는 ‘한산도 여행코스’ 그리고 ‘청마문학관- 문화재 전수관- 옻칠미술관- 윤이상생가터- 전혁림미술관’등 통영과 인연을 맺고 있는 예술가의 흔적을 돌아보는 기획 여행 코스가 진행된다.

시티투어의 운행시간은 매일 1회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강구안 문화마당 거북선 앞에서 출발한다.

△문의 : 토영마실 055-645-8588, 648-8588 http://www.tytourday.com

■ 대구 시티투어=대구는 서문시장 약령시장 패션 주얼리 특구등 볼거리와 살거리가 풍부한 도시다. 대구시티투어는 대구의 다양한 문화를 효율적으로 알리기 위해 6가지 테마코스로 진행된다.

불교문화유적으로 꾸며진 팔공산 코스는 동화사, 방짜유기 박물관, 신숭겸 장군 유적지등 역사유적과 체험 여정으로 진행된다. 비슬산 코스는 영남유학의 본산인 도동서원, 현풍의 석빙고 비슬산 자연휴양림 코스로 숲체험과 문화유적 답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산수화 같은 풍경을 간직한 화원권 코스, 약령시장과 달성공원을 돌아보는 도심권 코스가 운영된다.

△문의 : 대구관광 정보센터 053-627-8900 http://www.daegutour.or.kr

■ 산청투어=산청군은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고 남북을 가로지는 경호강, 서부를 남류하는 덕천강으로 인해 수려한 자연경관 을 자랑하는 곳이다. 최근 지리산의 약초와 친환경농업으로 웰빙문화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산청군은 대중교통 운행이 어려운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결해 산청의 문화유적 관광명소 약초산업단지를 효율적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산청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산청투어는 생초조각공원 전통한방휴양관광지(한의학박물관)를 돌아보는 ‘한방관광’과 겁외사(성철스님 생가) ,조식유적지 중산관광지를 관람하는 문화유적 코스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산청투어는 부정기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산청군청에 일정을 문의해보고 계획을 잡아야 한다.

△문의 : 산청군 문화관광과 055-970-6421 http://tour.sancheong.ne.kr/

/ 김영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