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아파트 CCTV 완전 설치”
“보육시설·아파트 CCTV 완전 설치”
  • 윤경태 기자
  • 승인 2008.04.14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벨트 최대 활용 노력… 한나라 입당 여론 수렴
본사 내방 강길부 의원에 듣는 의정 계획

지난 4.9총선에서 울산지역에서 유일하게 무소속으로 당선된 강길부 의원이 14일 오후 본사를 방문했다. 본보는 강길부 의원으로부터 지난 선거과정에서의 어려움과 향후 4년간의 의정활동계획 등을 들었다.

-지난 선거기간동안 가장 힘들었던 점은.

▲ 무소속이다 보니 조직도 없고 한나라당의 텃밭인 가운데 조직열세 속에 선거를 치뤄 상당히 불리한 입장이었던 것이 사실이다.

- 이번 선거에서 승리한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조직 자체가 없으니까 혼자 지역 유권자들을 찾아 다니기만 했는데 보이지 않는 힘들이 하나하나 결속돼 이같은 결과를 이끌었다는 말을 나중에 듣게 됐다. 농사꾼 출신이라 가식없는 스타일대로 선거를 할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주효했던것 같다.

-한나라당 입당설이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는데 본인의 견해는.

▲ 여론조사를 통해 혼자만의 생각이 아닌 지도층과도 향후 계획을 모색해 나갈 것이다. 울주군은 물론 울산시를 위해서 도움이 된다면 당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향후 4년간 의정활동기간동안 울산발전을 위해 꼭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 공약으로 제시했던 부분들을 다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싶다. 그린벨트로 묶여있는 국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 또 지역내 보육시설이나 학교 아파트단지에 방범 CCTV를 50억정도면 설치가능할 것으로 본다. 이 문제는 어떤 방법을 써서라도 의정활동기간중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윤경태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