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Ulsan 자원봉사자’ 대모집
‘Best Ulsan 자원봉사자’ 대모집
  • 이주복 기자
  • 승인 2008.03.0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 일반·단체 10일부터 4월 9일까지 5개 분야
울산시는 10일부터 4월 9일까지 31일간 ‘자원봉사 Best Ulsan’ 자원봉사자를 대대적으로 모집한다.

울산시가 마련한 ‘자원봉사 Best Ulsan’은 시 전역의 모든 어려운 세대 및 복지시설과 자원봉사자가 결연을 맺어 지속적인 봉사활동이 이뤄지도록 함으로서 울산을 지구촌 최고의 “행복도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노력자원봉사(청소, 목욕 등), 의료자원봉사(진료, 간병 등), 전문기술 자원봉사(주택수리, 이·미용 등), 자립기반조성 자원봉사(취업알선, 기초교육 등), 예술·공연 자원봉사( 노래, 연주 등) 등이다.

신청자격은 만 18세 이상이나 보호자 동의가 있을 경우 만 18세 미만자도 신청 가능하며 유관기관 및 단체, 전문기관, 기업체 또는 동아리는 단체신청도 가능하다.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시 및 구·군 자원봉사 담당부서, 읍·면·동 민원실,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에 직접방문이나 우편(울산시 중구 남외동 754 울산시자원봉사센터), 인터넷(http://vt.ulsan.go.kr) 접수하면 된다.

시는 자원봉사 신청자를 대상으로 신청희망 유형별 분류 작업을 거쳐 우선 활동의지가 왕성한 신청자 순부터 결연을 맺어주고 의료, 특수기술, 예술·공연 등 전문자원봉사단을 구성 시 전역 순회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또 열심히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을 위해 봉사실적을 적립했다가 자신이 필요할 때 되찾아 쓸 수 있는 “자원봉사 마일리지제” 운영를 하고 봉사활동 실적이 현저히 우수한 사람에게는 “자원봉사 인증패” 수여, 가맹점 이용시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는 “자원봉사자증 발급” 등 다양한 시책도 추진한다.

한편 울산시는 오는 5월 본격적인 자원봉사활동 시작을 알리는 ‘자원봉사 Best Ulsan’ 발대식을 개최한다. / 이주복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