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기대, 수베이 사장 초청 특강
울산과기대, 수베이 사장 초청 특강
  • 김규신 기자
  • 승인 2010.03.11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하는 글로벌 리더의 조건’ 주제… “미래와 변화 끊임없이 생각해야”
울산과학기술대학교(총장 조무제·UNIST)는 11일 S-OIL CEO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사장을 초청해 ‘A Successful Global Leader in the Making(성공하는 글로벌 리더의 조건)’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 교내 대강당에서 열린 강연에서 수베이 사장은 ‘현재 시점과 실행에 관심을 두고 미래와 변화에 대해 생각하며, 변화에 대응하는 리더’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진정한 리더에 대해 ‘비전, 전략, 관리를 중시하고 리스크를 최소화하려는 관리자와 달리 상상과 변화의 돌파를 생각하는 사람’이라고 정의했다.

특히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가치(Value), 열정(Passion), 온정(Compassion), 균형(Balance), 다양한 문화적 경계를 넘어서는 태도(Crossing Cultural Lines) 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수베이 사장은 지난 2008년 3월 S-OIL 사장으로 취임한 후 글로벌 경제위기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S-OIL의 생산과 판매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개인 역량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최적의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훌륭한 리더십을 발휘해 대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울산과기대는 건전한 학풍 및 대학문화 형성을 조성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달 저명인사 초청 특강과 다양한 장르의 문화공연 등을 추진하고 있다. / 김규신 기자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