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사랑티켓 접수하세요”
“예술사랑티켓 접수하세요”
  • 김영수 기자
  • 승인 2008.02.2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사랑·나눔회원 분류 차등 지원
울산 예술사랑티켓 운영위원회는 2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울산예술사랑티켓 제1분기 참가 단체를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다음달 25일부터 5월 31일까지 울산지역에서 유료로 공연하는 국악, 무용, 연극, 음악 단체이며 울산연극협회홈페이지(www.ulsantheatre.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skykim1@nate.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예술사랑티켓은 관객이 부담하는 공연 전시관람료 일부를 복권기금과 지방자치단체 예산으로 지원하는 문화예술 공공지원 사업이다.

올해부터 복권기금 지원의 특성에 맞게 문화사회적 소외계층과 미래 잠재 관객이 될 아동 청소년 지원으로 변경된다.

이를 위해 사랑티켓 수혜대상자를 아동과 청소년(3세~24세), 읍 면 단위 이하 거주자등 ‘사랑회원’과 65세이상 노인,장애인, 군인, 실직자, 새터민 다문화 가구중 해외이주민, 주한외국인 근로자들 포함하는 ‘나눔회원’으로 나눠 차등 지원한다. 사랑회원에게는 티켓가격 중 공연은 5천원(개인)에서 3천원(단체)이, 전시는 개인·단체 모두 1천원이 지원되며 ‘나눔회원’에게는 공연·전시 관람료 전액이 지원된다.

연간 수혜회수는 개인은 공연·전시 각 10회까지 관람 가능하며 단체관람의 경우 동일단체가 연중 3회 이하로 한정한다. 또 일반회원중 KB문화사랑카드 발급받은 사람은 기금 보조없이 다양한 공연 할인 혜택과 부가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울산예술사랑티켓은 울산연극협회가 지난 2001년 9월부터 본격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9천200만원의 예산이 책정돼 있다. / 김영수 기자


인기기사
정치
사회
경제
스포츠